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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

우주18. 우주정거장

by fhel 2021. 4. 20.

우주정거장의 역사

 

20세기 후반 소련은 세계 최초의 우주정거장 살 요트 1을 개발했다. 알마티와 상류 컬렉션은 최종적으로 스카이랩, 미르, 톈궁-1, 톈궁-2와 협력한다. 초기 소련의 노력에서 개발된 하드웨어는 현재 궤도 ISS의 상당 부분을 포함하는 진화적 변형과 함께 사용되고 있다. 승무원들은 역에서 몇 주나 몇 개월씩 머무르지만 1년 이상은 거의 없다. Soyuz 11 승무원의 불행한 비행을 시작으로 Salyut까지 최근 인류의 모든 우주비행시간 기록이 우주정거장에 설치되었습니다. 단일 우주비행의 지속시간은 1994년부터 1995년까지 437.75일로 발레리 폴리아코프가 설정했다. 2016년까지 4명의 우주인이 미르를 타고 1년여간 단일 임무를 수행했다. 마지막 군사 우주정거장은 1976년과 1977년 사이 소련제 Salyut 5호에서 알마즈에 의해 발사됐다. 첫 우주정거장은 1971년 4월 19일 소련이 발사했던 Salyut1이었다. 구소련 기지는 모두 살 요트(Salyut)로 지정돼 있지만 그중에는 민간인과 군사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알마즈 역에는 군사기지인 서유트2호, 서유트3호, 서유트5호 등이 출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번째 승무원이 방문할 수 있는 민 간역인 Salyut 6과 Salyut 7 두 개의 도킹 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새로운 우주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유즈 페리는 우주에서 90일을 보낼 수 있는 시점에 신선한 소유스 우주선으로 대체된다. 승무원 추적이 가능해짐에 따라 미국 스카이랩(1973~1979)은 2세대 역과 같은 도킹 포트 2개를 설치했으나 추가 항구는 이용하지 않았다. 새 역은 제2의 항구가 있어 설치 차량이 역과 도킹할 수 있어 장기적인 지원 임무를 위해 새로운 보급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이 개념을 포기하기 전에 TKS 드래그를 통해 "하드 도킹" Salyut 7으로 확장합니다. 모듈식 우주정거장 사용에 대한 개념 증명을 한 것이다. 이후의 Salyuts는 두 그룹 간의 전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련의 밀러 우주정거장은 모듈식 설계를 채택했다. 핵심 단원이 나왔고, 통상 특정한 역할을 하는 추가 모듈이 추가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작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우 강력한 단일 발사체에 대한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모듈 화소는 물류 지원 선박에 공급품을 공급하도록 설계돼 있어 정기 발사 지원 비용으로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ISS는 러시아 궤도 구간(ROS)과 미국 궤도 구간(USOS)의 두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국제 우주정거장 '잘리아'의 첫 모듈인 '잘리아'는 1998년 출시됐다. 러시아 궤도부문의 2세대 모듈은 양성자에서 발사돼 정확한 궤도를 비행하며 인간의 개입 없이 자체 도킹이 가능하다. 전력, 데이터, 가스 및 추진제 연결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러시아의 자체 접근방식은 승무원이 시장에 나오기 전에 우주정거장을 조립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러시아의 2세대 모듈은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춰 재편될 수 있다. 2009년 RKK에너지는 ISS에 대한 미션을 수행한 뒤 궤도 시험 조립 및 시험단지에서 RO를 제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S의 일부 모듈, 재사용 방안. 2017년 9월 로스코스모스의 머리가 OPSEK 형성을 위해 분리 소의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한 결과 현재로서는 ISS에서 러시아 세그먼트를 분리할 계획이 없다. 반면 미국은 주요 모듈을 우주 왕복선에서 발사해 EVA 기간 승무원이 ISS에 부착한다. 전력, 데이터, 추진 및 냉각 유체에 대한 연결도 이 시기에 이루어지므로 분해를 위해 설계되지 않았다. 하나의 품질로만 궤도를 그릴 수 있는 통합 모듈입니다. 에이콤 궤도시스템은 2020년 중반부터 ISS에 추가된 프로젝트 비즈니스 부문이다. 최대 3개의 악시움 모듈이 국제 우주정거장에 부착된다. 첫 번째 모듈은 늦어도 2024년까지는 출시될 수 있다. PMA-2가 옮겨야 하는 조화로운 전진 포트와 도킹한다. 액시 오머 스페이스는 첫 번째 핵심 모듈에 최대 2개의 추가 모듈을 장착하고 개인 우주인을 모듈에 보내 거주하게 할 계획이다. 이 모듈은 언젠가 러시아가 제안한 OPSEK와 유사한 방식으로 악 시오엠 역에 분리될 것이다. 모형과 모듈식의 두 가지 유형의 우주 공간 비행. 목란식 승강장은 한 대의 차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로켓으로 발사된다. 모듈화 역은 독립적으로 발사돼 궤도에 정박한 2개 이상의 차량으로 구성돼 있다. 모듈형 승강장은 현재 비용 절감과 유연성 향상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 유형 모두 진행 상황이 같은 화물선을 통해 급유할 수 있다. 우주정거장은 구조, 전력, 열제어, 태도 결정 및 제어, 궤도 항행 및 추진, 자동화 및 로봇공학, 컴퓨팅 및 통신, 환경 및 생명유지, 승무원 시설, 승무원 및 화물 운송 등 여러 가지 상호 관련 시스템을 통합해야 하는 복잡한 차량이다. 플랫폼은 필요한 기능을 구동시키는 유용한 역할을 해야 한다.

우주정거장 환경은 인간의 주거성에 대해 공기, 물, 음식물의 제한된 공급, 폐열 관리의 필요성 등 단기적인 문제, 무중력 및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이온화 방사선 등 장기적인 문제 등 다양한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런 조건은 근육 위축, 뼈 악화, 균형 장애, 시력 장애, 암 위험 등 우주정거장 주민들을 위한 장기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미래의 우주 서식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할 수 있으며, 현재 몇 주 혹은 몇 개월 동안 임무를 지속하는 작업을 위해 설계될 수 있다. 가능한 설루션으로는 회전구조의 인공중력 생성, 방사선 차폐, 현장 농업생태계 개발 등이 있다. 일부 설계는 사람들이 반영구적으로 거주하는 본질적으로 공간도시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많이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작은 역의 발사 비용 은경 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인류의 장기 거주에 적합한 우주정거장은 건설되지 않았다. 

비글로우의 차세대 상업용 우주정거장은 비글로우가 개발 중인 민간용 궤도 우주정거장이다. 우주정거장의 이전 개념은 B330의 확장 가능한 우주선 모듈 2개뿐 아니라 중앙 도킹 지점, 추진, 태양 정렬 및 부착 승무원 캡슐 등 여러 모듈을 포함한다. 하지만 지금은 B330 한 개당 우주정거장에서 독립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국제 우주정거장에 B330을 설치하거나 비행하는 것은 로버트 비글로우가 제안했다.
2016년 4월 8일 NASA는 비글로 풍선 모듈을 출시해 ISS에 부착해 4년 이상 테스트했다. 2020년까지 B330 2대를 준비하고, 2021년 발사 계약을 체결해 2022년 저공 궤도로 이동할 예정이다.

 

우주정거장의 연구 무원이 방문할 수 있는 민 간역인 Salyut 6과 Salyut 7 두 개의 도킹 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새로운 우주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소유즈 페리는 우주에서 90일을 보낼 수 있는 시점에 신선한 소유스 우주선으로 대체된다. 승무원 추적이 가능해짐에 따라 미국 스카이랩(1973~1979)은 2세대 역과 같은 도킹 포트 2개를 설치했으나 추가 항구는 이용하지 않았다. 새 역은 제2의 항구가 있어 설치 차량이 역과 도킹할 수 있어 장기적인 지원 임무를 위해 새로운 보급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이 개념을 포기하기 전에 TKS 드래그를 통해 "하드 도킹" Salyut 7으로 확장합니다. 모듈식 우주정거장 사용에 대한 개념 증명을 한 것이다. 이후의 Salyuts는 두 그룹 간의 전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련의 밀러 우주정거장은 모듈식 설계를 채택했다. 핵심 단원이 나왔고, 통상 특정한 역할을 하는 추가 모듈이 추가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작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우 강력한 단일 발사체에 대한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모듈 화소는 물류 지원 선박에 공급품을 공급하도록 설계돼 있어 정기 발사 지원 비용으로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ISS는 러시아 궤도 구간(ROS)과 미국 궤도 구간(USOS)의 두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국제 우주정거장 '잘리아'의 첫 모듈인 '잘리아'는 1998년 출시됐다. 러시아 궤도부문의 2세대 모듈은 양성자에서 발사돼 정확한 궤도를 비행하며 인간의 개입 없이 자체 도킹이 가능하다. 전력, 데이터, 가스 및 추진제 연결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러시아의 자체 접근방식은 승무원이 시장에 나오기 전에 우주정거장을 조립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러시아의 2세대 모듈은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춰 재편될 수 있다. 2009년 RKK에너지는 ISS에 대한 미션을 수행한 뒤 궤도 시험 조립 및 시험단지에서 RO를 제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S의 일부 모듈, 재사용 방안. 2017년 9월 로스코스모스의 머리가 OPSEK 형성을 위해 분리 소의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한 결과 현재로서는 ISS에서 러시아 세그먼트를 분리할 계획이 없다. 반면 미국은 주요 모듈을 우주 왕복선에서 발사해 EVA 기간 승무원이 ISS에 부착한다. 전력, 데이터, 추진 및 냉각 유체에 대한 연결도 이 시기에 이루어지므로 분해를 위해 설계되지 않았다. 하나의 품질로만 궤도를 그릴 수 있는 통합 모듈입니다. 에이콤 궤도시스템은 2020년 중반부터 ISS에 추가된 프로젝트 비즈니스 부문이다. 최대 3개의 악시움 모듈이 국제 우주정거장에 부착된다. 첫 번째 모듈은 늦어도 2024년까지는 출시될 수 있다. PMA-2가 옮겨야 하는 조화로운 전진 포트와 도킹한다. 액시 오머 스페이스는 첫 번째 핵심 모듈에 최대 2개의 추가 모듈을 장착하고 개인 우주인을 모듈에 보내 거주하게 할 계획이다. 이 모듈은 언젠가 러시아가 제안한 OPSEK와 유사한 방식으로 악 시오엠 역에 분리될 것이다. 모형과 모듈식의 두 가지 유형의 우주 공간 비행. 목란식 승강장은 한 대의 차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로켓으로 발사된다. 모듈화 역은 독립적으로 발사돼 궤도에 정박한 2개 이상의 차량으로 구성돼 있다. 모듈형 승강장은 현재 비용 절감과 유연성 향상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 유형 모두 진행 상황이 같은 화물선을 통해 급유할 수 있다. 우주정거장은 구조, 전력, 열제어, 태도 결정 및 제어, 궤도 항행 및 추진, 자동화 및 로봇공학, 컴퓨팅 및 통신, 환경 및 생명유지, 승무원 시설, 승무원 및 화물 운송 등 여러 가지 상호 관련 시스템을 통합해야 하는 복잡한 차량이다. 플랫폼은 필요한 기능을 구동시키는 유용한 역할을 해야 한다.

 

우주정거장 환경은 인간의 주거성에 대해 공기, 물, 음식물의 제한된 공급, 폐열 관리의 필요성 등 단기적인 문제, 무중력 및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이온화 방사선 등 장기적인 문제 등 다양한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런 조건은 근육 위축, 뼈 악화, 균형 장애, 시력 장애, 암 위험 등 우주정거장 주민들을 위한 장기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미래의 우주 서식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할 수 있으며, 현재 몇 주 혹은 몇 개월 동안 임무를 지속하는 작업을 위해 설계될 수 있다. 가능한 설루션으로는 회전구조의 인공중력 생성, 방사선 차폐, 현장 농업생태계 개발 등이 있다. 일부 설계는 사람들이 반영구적으로 거주하는 본질적으로 공간도시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많이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작은 역의 발사 비용 은경 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인류의 장기 거주에 적합한 우주정거장은 건설되지 않았다. 

 

비글로우의 차세대 상업용 우주정거장은 비글로우가 개발 중인 민간용 궤도 우주정거장이다. 우주정거장의 이전 개념은 B330의 확장 가능한 우주선 모듈 2개뿐 아니라 중앙 도킹 지점, 추진, 태양 정렬 및 부착 승무원 캡슐 등 여러 모듈을 포함한다. 하지만 지금은 B330 한 개당 우주정거장에서 독립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국제 우주정거장에 B330을 설치하거나 비행하는 것은 로버트 비글로우가 제안했다.

2016년 4월 8일 NASA는 비글로 풍선 모듈을 출시해 ISS에 부착해 4년 이상 테스트했다. 2020년까지 B330 2대를 준비하고, 2021년 발사 계약을 체결해 2022년 저월 궤도로 이동할 예정이다.

 

 

 

우주정거장의 연구목적

 

ISS는 원래 실험실, 전망대 및 공장으로 설계됐으며 앞으로 달, 화성, 소행성에 대한 임무수행을 위한 수송과 유지, 저지 궤도 준비 기지를 제공한다. 2010년 미국 국가 우주정책에서 ISS는 상업, 외교, [27] 및 교육 목적으로 서비스되는 추가적인 적 역할을 수행했다. ISS는 실험팀이 동일한 발사 및 승무원 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별 실험을 단순화했다. 연구는 천체 생물학, 천문학, 물리과학, 재료과학, 우주기상, 기상, 우주 의학과 생명과학을 포함한 인류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지구 상의 과학자들은 데이터에 즉시 접근할 수 있으며 승무원들에게 실험적인 수정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후속 시험이 필요할 때는 정기적으로 예약한 재급선박 출시를 통해 보다 쉽게 새로운 하드웨어를 출시할 수 있다. 아마도 가장 주목할 ISS 실험은 알파 자기 계측기(AMS) 일 것이다. 이는 암흑물질을 감지해 우리 우주에 대한 또 다른 근본적인 질문에 답하기 위한 것으로 NASA의 설명에 따르면 허블 우주망원경만큼 중요하다. 현재 역에 정박 중인데 전기와 대역폭을 요구하는 무료 비행 위성 플랫폼에 쉽게 넘어갈 수 없다. 2013년 4월 3일, 과학자들은 암흑물질의 힌트가 AMS에 의해 검출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과학자들은 "우주에 의해 야기된 알파 자기 분광기의 첫 결과는 지구에 묶인 우주 빛 아래서 설명할 수 없는 고에너지 포획론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공간 환경은 생활에 대해 적대적이다. 우주에서 보호되지 않는 존재로 강력한 방사 선장(태양풍 속 양성자 및 기타 아원자 충전 입자로 구성되며 우주선), 고진공, 극한 온도 및 미중력으로 구성됩니다. 의학 연구에는 근육 위축, 뼈 손실 및 유체 변화를 통해 인체의 장기 공간 노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 데이터는 인류가 높은 시기에 우주 비행과 우주 식민지를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됐다. 현재 뼈 손실과 근육 위축에 관한 데이터는 우주인이 화성에서 여행할 때 필요한 6개월 간격 등 긴 행성 간 크루즈선을 탄 뒤 행성에 착륙하면 골절과 운동 문제 등 상당한 위험에 노출돼 있다. ISS에는 국립우주생물의학연구소(NSBRI) 대신 의학 연구가 탑승해 있다. 이 중 눈에 보이는 미중력 연구에서는 고급 진단 초음파가 우주인 원격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초음파 검사를 한다. 연구 결과는 공간 의학적 요건을 고려한 진단 및 처리. 일반적으로 ISS에는 의사가 없어 의료 조건의 진단은 어렵다. 원격 유도 초음파 검사는 잘 훈련된 의사가 접근하기 어려운 응급상황 및 농촌진료상황에서 미리 실시한다. ISS는 달과 화성에 대한 오랜 임무 수행에 필요한 우주선 시스템 테스트를 위해 낮은 지구궤도의 상대적으로 안전한 위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우주선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운영, 유지, 교체함으로써 임무 위험을 줄이고 행성 간 우주선의 역량을 높였다. ESA는 13일 메르스-500 실험과 관련해 ISS는 무중력, 방사선 및 기타 공간적 요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필수적이지만 장기적인 절연 및 감금 등의 효과는 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세르게이 크라스노프, 러시아 우주기관, 로스코스모스에 대한 인간 우주비행 프로그램의 머리, 2011년 화성-500의 '단판'이 ISS에서 실행된다. 제가 제안했습니다. 2009년 파트너십의 틀 자체의 가치를 지적하자 크라스노프는 "파트너가 단독으로 움직이는 파트너보다 상호 보완력과 자원을 개발하는 파트너가 우주탐사의 성공과 안전에 더 큰 자신감을 줄 수 있다. ISS는 지구 인근의 우주탐사와 달과 화성을 포함한 태양계의 연구 및 탐사에 미래 프로젝트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화성에 대한 승무원의 임무는 현재의 ISS 파트너십에서 벗어난 우주기관과 국가를 포함한 다각적인 노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0년 장 자크 도딩 ESA 사무총장은 ISS 파트너십에 중국 인도 한국을 초청한 나머지 4개 파트너에게 제안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찰스 볼든 NASA 수석이 2011년 2월 "화성의 소미션이 있는 것은 세계적인 노력"이라고 말했다. 현재 미국 연방법은 NASA와 중국의 우주 프로그램 협력을 금지하고 있다. ISS의 대기는 지구와 비슷하다. ISS의 통상 기압은 101.3 kPa(14.69 psi)다.  지구 바다와 같다. 지구와 같은 대기가 승무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아폴로 1대 승무원의 사망 위험 등 화재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순수한 산소 대기보다 안전하다. 지구와 같은 대기 조건에서 러시아와 소련의 우주선도 모두 살아남았다. 승무원은 병 산소와 고체 연료 산소의 생성(SFOG) 캐니스터, 화학 산소 발생기 시스템 형태로 백업되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는 자베즈다의 Vozdukh 시스템을 통해 공중에서 제거됩니다. 땀 속에서, 장에서는 메탄과 암모니아 가스 등 인간이 대사 하는 기타 부산물은 활성탄 필터에 의해 제거됩니다. 우주를 통해 자신의 통로를 지불하는 여행자들은 로스코스모스와 NASA에 의해 우주비행 참가자로 불리며 때로는 '우주관광객'으로 불리며 꺼려한다. 우주인 7명 전원이 러시아 소유스 우주선의 ISS로 보내졌다. 전문 승무원이 Soyuz의 세 자리로 변경될 때, 단기 승무원이 보낼 수 없을 때, MirCorp은 우주 모험을 통해 남은 좌석을 판매할 것입니다. 2011년 우주왕복선이 퇴역하고 역의 승무원 규모가 6명으로 줄었을 때 파트너들이 러시아 교통용 좌석에 의존해 역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우주관광이 중단됐다. 소유스 비행 일정은 2013년 이후 늘어 원정 2편(12석), 소유 5편(15석)만 허용된다. 나머지 좌석은 건강검진을 통과한 일반인 멤버들에게 약 4000만 달러에 판매된다. ESA와 NASA는 ISS의 시작 부분에서 민간 우주비행을 비판했고 NASA는 처음에 데니스 티토 저항 훈련을 시작했으며 ISS는 자신의 통로 통행료를 낸 첫 번째 사람이었다. Anousheh Ansari는 우주에서 첫 번째 이란인이 되었고, 자신의 자금을 얻어 비행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그의 교육과 경험은 관광객보다 더 많은 것을 하게 만들었고, 훈련에서 그의 성과는 "매우 훌륭하다"라고 관계자들은 보고했다. 안사리는 자신이 관광객이라는 생각을 일축했다. 러시아와 유럽의 의학·미생물학 연구에 열흘을 할애했다. 2009년 다큐멘터리 '우주여행객'은 정거장 여정을 따라 '인류의 오래된 꿈: 지구의 평범한 사람들'로 출발해 우주여행을 했다. 모든 러시아 우주선과 자체 추진 모듈은 200km 떨어진 쿠어스 레이더를 이용해 인간의 개입 없이 우주정거장에서 랑데부와 도킹할 수 있다. 유럽 ATV는 스타 센서와 GPS를 이용해 요격 과정을 결정한다. 레이저 장비로 광학으로 Zvezda를 인식하면 쿠어스 시스템이 중복성을 제공한다. 승무원은 이런 기술을 감독하지만 유사시 중단 명령을 내리는 것 외에는 개입하지 않는다. 진행상황과 ATV 공급선 박은 6개월간 ISS에 남을 수 있다. 초기 터미널 프로젝트에서 러시아는 승무원들을 재정의하거나 감시하는 자동화된 도킹 방법론을 추구했다. 초기 개발비용은 높지만 반복 운영에서 상당한 비용의 이점을 제공하는 표준화 시스템은 신뢰할 수 있다. 승무원들의 전투에 사용되는 소유스 우주선은 긴급 피난을 위한 구명보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콜롬비아 재해 이후 ISS에서 좌초한 승무원을 6개월에 한 번씩 돌려보내는 데 사용된다. 263 원정대는 평균 2722kg의 소모품이 필요했고 2011년 3월 9일 현재 제작진은 2만 2000끼를 먹었다. 다른 차들이 도킹을 대신해서 정박하다. 일본의 수송 차량은 정거장에서 점점 H-II 후 가까운 궤도 기계 주차 차량을 교체할 때까지 팔에 정박할 때까지 기다리는 승무원들의 USOS "접근" 명령을 내렸다. 정박 축은 국제 표준 하중 선반으로 전송할 수 있다. 1~2개월 정도 일본에 정박할 우주선이다. ISS는 현재 최소 평균 고도 370km(230마일)와 온도권 중앙에 위치한 334 최저 평균 고도 370km(230m)의 거의 원형 궤도를 유지하면서 지구 적도에서 51.6도의 경사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과도한 비행이나 인류의 거주 지역에서 소모되는 로켓에 떨어지지 않고,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발사되는 러시아 컨소시엄과 진보된 우주선이 직접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언덕이기 때문이다. 시속 2만 8000km(1만 7000 mph)의 평균 속도로 하루에 15.5회(궤도당 93분)를 이동합니다. 무거운 하중이 역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NASA 구간별 비행시간 주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셔틀이 퇴역하면 우주정거장의 명목 궤도는 약 350㎞에서 약 400㎞로 올라간다. 대기 예인은 매달 고도가 약 2km씩 감소한다. 궤도 증대는 자베즈다 서비스 모듈에 있는 두 개의 주요 엔진이 수행하거나 러시아어나 유럽 우주선이 자베즈다의 aft와 접선할 수 있다. 다른 차량과 자동으로 배를 보내고, 도킹하면 두 개의 포트를 보강할 수 있으며, 도킹한 포트는 도킹해서 만든 것이다. 더 높은 부스터를 완성하려면 약 2개의 궤도(3시간)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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